아이폰의 분실과 올레폰케어 보상하는 절차를 진행사항에 따라 적어보고자 함

2011 / 12 / 15

아이폰의 분실


청천벽력같은 일이 벌어짐


화장실에 가서 일보다가 그만 두고 나와 버리고 말았음

이를 알고 찾아갔을때는 이미 없어진상태..


처음에는 신호음이 가더니 나중에는 꺼져있다고 나오며

전화와 문자를 수시로 남겨보았지만 습득자로부터 연락은 두절

다행히 암호를 걸어놓고 써서 다행이지만 각종 자료와 보안자료 그리고 가족들의 일상이 담긴 사진은 너무 아쉽움
찾고 싶은 마음만 간절.


- KT에 전화걸어 분실신고 및 분실정지 (발신정지, 초기화시 암호입력 등을 등록.)
- 올레폰케어 가입되어 있다고 전화번호를 알려줌 (1577-9420)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다려 봄

하지만 습득자와 연락은 안됨


2011/ 12 / 16

- 아이폰의 전화를 갤탭(PDA요금제사용)으로 돌림. (KT에서 문자,전화)
- 올레폰케어에 전화하여 분실접수. (의외로 전화 빨리빨리 잘받음)
- 신분증 사본, 분실신고서, 사고경위서(자필작성)을 FAX(1644-0914)로 보내라함
(문자로 접수번호, 팩스번호 전송됨)

신분증은 바로 복사함
사고경위서는 메일로 받아 프린트하여 작성함
분실신고서를 발급받기 위해 경찰서 방문 -> 바로 발급 (하루에 10건 정도 발급하며 왜 자기들이 이걸 발급하는지 이해안된다고 경찰분들이 불평함)

경찰서에 팩스를 보내려 했지만 뻔히 보이는데도 이용이 불가하다고 함

집근처 올레 직영점에서 무료로 팩스를 보냄


서류를 보낸 후 꼭 확인하라고 해서 확인하니 다 잘 들어왔다고 함
(그런 후 문자로 잘 접수되었다고 문자옴)

- 다른사람들에게는 요구하였다고 글들이 많은데 최근 통화기록을 요구하지않음
- 1-2일정도 심사가 이루어지고 연락을 준다고함
- 토요일에도 6시까지 정상근무한다고 함


이른 저녁을 먹으려할때 쯤 폰케어팀에서 전화옴
- 작년 대우일렉에서 리퍼 기록이 있으며 유상/무상 여부를 묻고
왜 리퍼를 받았는지 꼬치꼬치 캐물음
- 충전 단자부에 3GS 화이트의 고질적 크랙문제로 무상으로 리퍼받았다고 답변함
- 무상으로 리퍼받은것이 영향을 미치는가라고 질문하자 별 영향이 없다고 함
- 직접 전화하여 사유를 묻는 것으로 보아 폰케어팀에서 핸드폰의 수리여부는 파악은 가능하나 세부적인 내용은 파악이 힘든것으로 추론됨


2011/ 12 / 19

올레폰케어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함 (진행절차등)
월요일 오전이라 그런지 평상시보다 연결이 잘 안됨
약 2분정도 기다려서 상담원과 통화가됨
보상결정되었으며 담당자가 보상관련 절차를 상담전화를 준다고함


오후 3시가 넘는데 아직 전화가 안옴.....
많이 바쁜보다 하며 열심히 일하며 대기중....
5시쯤 전화해서 진행절차 문의
그러나 담당자가 연락줄거다 자기는 모른다로 일관하는군요
오후 6시 폰케어 근무시간 종료...
최대한 큰소리 같은거 안내고 싶은 마음에 그냥 조용히 기다립니다.
2시간만에 신청 승인 상담이 모두 끝났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냥 조용히 기다려봅니다.
딱히 핸드폰이 없어서 통화를 못하는 것도 아니고....



2011 / 12 / 23

여전히 연락두절....ㅡ,.ㅡㅋ
담당자가 연락줄거다 기다려라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달라고해도 같은 전화번호라 자기도 모른다로 일관......
이거 언제될지....



2011 / 12 / 24

크리스마스선물?
보상승인이 되었다는 연락과 함께 꼼수를 부림
자기부담금 5만원과 4s 16기가의 차액분인 10여만원을
24개월 분납으로 더 할인해서 낼수 있다고 회유함
단칼에 일시불로 낸다고 잘라말하니
단말기 받는데 2주정도 걸리니 기다려라라는 통보만함

아무튼 이렇게 보상이 절차가 더디게 진행이 되고 있음



2011 / 12 / 29

2주가 걸릴거라는 엄포와는 달리 지정한 대리점에서
연락이 옴

물건 도착했으니 16만원 들고오라고함

이게 왠 횡재냐 싶어 저녁시간에 잠깐 다녀옴

이렇게 길고 긴 올레폰케어를 통한 보상이 마무리됨

휴~~ 힘드네~~~

Posted by 달빛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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